2015년 12월 22일 화요일

하나님의 약속

하나님의 약속들은 하나님 안에서의 기대감들을 형성시킨다. 우리는 그의 말씀은 바위와 같이 굳건하고 강력한 아버지가 자녀에게 주는 사랑의 약속임을 주장합니다. 그렇지만 그의 말씀이 우리 스케줄에 따라 성취되지 않음을 볼 때가 많은데 이럴 때 우리의 원수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대해서 의문을 갖게 합니다. 사탄의 목적은 아주 단순합니다: 주님에 대한 우리의 모든 확신을 빼앗아가는 것입니다.

저는 세례 요한이 감옥에 있을 때 사단이 그로 하여금 온갖 의심이 들도록 부추겼을 것임을 확신합니다. 요한의 귀에 이렇게 속삭였을 것이라 상상이 됩니다: “그래 예수는 거룩한 자다. 그러나 그는 단지 선행을 베풀고 기적을 행하는 또 한 명의 선지자에 불과해. 만약 그가 구세주였다면, 너는 왜 이 꼴이란 말인가? 그가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얘기했던 것을 왜 지키지 않는 거야? 게다가 네가 한 설교는 왜 너 자신에게는 안 먹혀 드는 거냐구?”

사탄은 동일한 거짓과 속임수를 오늘 우리에게도 사용합니다. 그의 목적은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말씀과 약속들 그리고 기쁨들에 대해 의심의 씨앗을 심는 것입니다. 원수는 속삭입니다: “너는 너의 하나님 아버지가 기적의 아버지이고 불가능이 없다고 말하지. 그리고 니가 말하기도 전에 너의 간구를 들으신다고 말하지. 그런데 이 모든 괴로움들은 도대체 뭐야? 왜 하늘에서 아무 소리도 안 들리는 거야? 왜 하나님께서 너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다는 아무 단서도 보이지 않는 거냐구?”

“주위를 둘러봐. 너만 빼곤 모두가 기도의 응답을 받고 있잖아. 너는 무너져버린 결혼 생활 속에 갇혀있잖아. 자녀들이 구원받기를 기도하지만 아무런 변화도 없잖아. 수 년동안,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사람들에게 설교해왔지만, 너한텐 왜 안 먹히는 거지? 하나님은 왜 너를 이런 괴로운 상황 가운데 버려두시는 거야?”

당신의 영혼 속에 불신이 자리 잡았음을 알려주는 증거는 그 동안 하나님이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한 일들에 대해 기도하기를 멈추는 것이다. 당신의 짐을 더 이상 하나님께로 가져가지도 않는다. 더 이상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나아가지 않게 되는 거죠. 한 마디로 말해서, 당신은 그가 당신의 인생에 그의 방법대로 일하시는 것을 더 이상 원하지 않게 된다는 겁니다.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시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마태복음 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