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약속

하나님의 약속들은 하나님 안에서의 기대감들을 형성시킨다. 우리는 그의 말씀은 바위와 같이 굳건하고 강력한 아버지가 자녀에게 주는 사랑의 약속임을 주장합니다. 그렇지만 그의 말씀이 우리 스케줄에 따라 성취되지 않음을 볼 때가 많은데 이럴 때 우리의 원수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대해서 의문을 갖게 합니다. 사탄의 목적은 아주 단순합니다: 주님에 대한 우리의 모든 확신을 빼앗아가는 것입니다.

저는 세례 요한이 감옥에 있을 때 사단이 그로 하여금 온갖 의심이 들도록 부추겼을 것임을 확신합니다. 요한의 귀에 이렇게 속삭였을 것이라 상상이 됩니다: “그래 예수는 거룩한 자다. 그러나 그는 단지 선행을 베풀고 기적을 행하는 또 한 명의 선지자에 불과해. 만약 그가 구세주였다면, 너는 왜 이 꼴이란 말인가? 그가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얘기했던 것을 왜 지키지 않는 거야? 게다가 네가 한 설교는 왜 너 자신에게는 안 먹혀 드는 거냐구?”

사탄은 동일한 거짓과 속임수를 오늘 우리에게도 사용합니다. 그의 목적은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말씀과 약속들 그리고 기쁨들에 대해 의심의 씨앗을 심는 것입니다. 원수는 속삭입니다: “너는 너의 하나님 아버지가 기적의 아버지이고 불가능이 없다고 말하지. 그리고 니가 말하기도 전에 너의 간구를 들으신다고 말하지. 그런데 이 모든 괴로움들은 도대체 뭐야? 왜 하늘에서 아무 소리도 안 들리는 거야? 왜 하나님께서 너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다는 아무 단서도 보이지 않는 거냐구?”

“주위를 둘러봐. 너만 빼곤 모두가 기도의 응답을 받고 있잖아. 너는 무너져버린 결혼 생활 속에 갇혀있잖아. 자녀들이 구원받기를 기도하지만 아무런 변화도 없잖아. 수 년동안,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사람들에게 설교해왔지만, 너한텐 왜 안 먹히는 거지? 하나님은 왜 너를 이런 괴로운 상황 가운데 버려두시는 거야?”

당신의 영혼 속에 불신이 자리 잡았음을 알려주는 증거는 그 동안 하나님이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한 일들에 대해 기도하기를 멈추는 것이다. 당신의 짐을 더 이상 하나님께로 가져가지도 않는다. 더 이상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나아가지 않게 되는 거죠. 한 마디로 말해서, 당신은 그가 당신의 인생에 그의 방법대로 일하시는 것을 더 이상 원하지 않게 된다는 겁니다.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시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마태복음 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