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16일 화요일

당신의 모든 길에서 주님이 당신에게 복주시고 지켜주시기를

최근 나는 1830년대 중반 영국에서 오직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2천명이 넘는 고아들을 돌보았던 죠오지 뮬러의 전기를 다시 읽었습니다. 뮬러는 기도의 응답을 받았던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세상을 떠나기 전에 5만개가 넘는 기도 응답에 대해 일기에 적어놓았습니다. 

 

어떤 사안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어떻게 판단했는지 묻는 질문에 대해 뮬러는 자신이 필요하다고 믿었던 과정들을 다음과 같이 열거하였습니다.

 

     1.  어떤 특정한 사안에 대해서 마음이 자신의 뜻을 갖지 않은 상태로 나는 마음           몰입 시킨다.”

     2.  일의 결과를 감정이나 단순한 감동에 의존하지 않는다. 그럴 경우 착각에            우려가 있다.”

     3.  나는 그분의 말씀을 통하여, 또는 그것과 연관 지어 하나님의 뜻을 찾는다. 말씀           배제하고 성령으로 향하면 스스로 착각에 빠지게 하는 것이다.”

     4.  나는 섭리에 의한(하나님이 통제하시는) 상황들을 고려한다.”

     5.  나는 기도하며 하나님께 그분의 뜻을 내게 계시해 달라고 요청한다.”

     6.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양심이 깨끗한지 확인한다.”

     7.  내가 하나님 대신 사람의 말을 들을 마다 나는 심각한 실수를 하였다.”

     8.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을 기다리며 많은 기도를 드린 내가 평강할 때에만 나는           행동한다.”

 

하나님의 완전하신 뜻만을 구하며 믿음으로 행하는 사람들은 때때로 고통스러운 시험과 시련을 당합니다. 자신의 삶에서 부지런히 기도하고 성경을 읽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더욱 깨달아가고 있습니다. 슬프게도, 요즈음에는 부지런히 기도하는 하나님의 백성이 많지 않습니다. 대신, 텔레비전을 많이 시청하고 하나님은 거의 찾지 않습니다.

 

내가 자신을 기도에 내어 드릴 , 믿음이 강해집니다. 그리고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먹을 나를 인도하시고 도우시는 그분의 능력에 대한 나의 확신이 증가합니다. 주님이 나의 금융 전문가, 나의 조언자, 나의 변호사가 되십니다.

 

그분이 당신을 위해서도 동일하게 행하시는 분임을 알게 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