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태치 못하는 교회가 수많은 자녀들을 회복시킬 것입니다

“잉태치 못하며 생산치 못한 너는 노래할찌어다 구로치 못한 너는 외쳐 노래할찌어다 홀로 된 여인의 자식이 남편 있는 자의 자식 보다 많음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이사야서 54:1).

어떤 이들은 마지막 때에 교회들이 잉태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대형 교회들과 수많은 사역 그리고 종교 세미나와 콘서트를 가는 사람들 그리고 종교 도서, 미디어를 사들이는 사람들을 가리키며 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지명하신 영적 자녀들과 교회가 지명하는 자녀들은 아주 다릅니다. 교회가 늘어나는 교인 수, 영향력과 성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을 때 바울은 외쳤습니다.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기까지 다시 너희를 위하여 해산하는 수고를 하노니”(갈라디아서 4:19). 바울은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교회에 얼마의 교인이 출석하는지 말하지 말아라. 교회에서 출판하는 서적의 수, 교회에서 나눠주는 성경의 수를 말하지 말아라. 내게 얼마나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와 같이 형성되고 있는지 말해주겠니?!”

저는 하나님께서 지난 20-30년을 복음의 기근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충이 수년간 먹은 것 같이, 자신을 들어 올렸던 세월, 하나님의 성전에서 낯선 사람에게 영광을 돌렸던 세월, 교만한 설교자, 돈을 사랑했던 것, 자기 세력 확대와 얕은 생각을 했던 세월들…

“저희가 여호와께 정조를 지키지 아니하고 사생자를 낳았으니 그러므로 새 달이 저희와 그 기업을 함께 삼키리로다”(호세아서 5:7). “내가 너를 순전한 참 종자 곧 귀한 포도나무로 심었거늘 내게 대하여 이방 포도나무의 악한 가지가 됨은 어찜이뇨”(예례미야 2:21).

하나님께서는 잉태치 못하는 마지막 때의 교회들이 수많은 자녀들을 생명으로 다시 모으는 일을 탄생시킬 것이라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네 장막터를 넓히며 네 처소의 휘장을 아끼지 말고 널리 펴되 너의 줄을 길게 하며 너의 말뚝을 견고히 할찌어다 이는 네가 좌우로 퍼지며 네 자손은 열방을 얻으며 황폐한 성읍들로 사람 살 곳이 되게 할 것임이니라”(이사야서 54:2-3). 하나님께서는 마지막 때의 교회의 수치심과 책망을 모두 제거하실 것입니다. “두려워 말라 네가 수치를 당치 아니하리라 놀라지 말라 네가 부끄러움을 보지 아니하리라 네가 네 청년 때의 수치를 잊겠고 과부 때의 치욕을 다시 기억함이 없으리니”(이사야서 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