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2일 토요일

먼저 그의 나라를 구하라 by Carter Conlon

하나님의 사람들 가운데서 영적 각성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십여년 후의 이 나라가 어떻게 될까를 생각하면 저는 너무도 두렵습니다. 바로 그 이유때문에 우리는 즐기라고 부름 받은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영혼구원을 위한 싸움을 위해 부르심 받았습니다. 우리는 무력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 안에 거하시며, 그분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으로 우주를 창조하신 자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모든 아들과 딸은 그분의 자원과 능력을 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그러나 슬프게도 우리는, 이 세대에서 그리스도 안에서의 우리의 위치보다도 훨씬 못 미치게 살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반드시 잠에서 깨어나야만 합니다. 우리는 내 필요, 내 집, 나 자신의 성취 등, 모든 자기중심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야만 합니다. 그러면 안됩니다!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십시오. 그러면 그 모든 것이 당신께 더해질 것입니다.

성경은 사무엘의 모친 한나가, 사무엘을 낳은 후에도 아들 셋과 딸 둘을 더 낳았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하나님의 나라를 먼저 구했고, 그분은 그녀가 항상 열망했던 그 완성의 장소로 들어갈 수 있는 권한을 그녀에게 주셨습니다. 한나가 사무엘을 성전에 남겨두고 떠났던 날, 그녀는 놀라운 기도를 드렸습니다.

“내 마음이 주를 기뻐하며 내 뿔이 주 안에서 높아졌도다. 내가 주의 구원을 기뻐하므로 내 입이 내 원수들을 향해 크게 열렸나이다. 주와 같이 거룩한 분이 없으니, 주 외에는 다른 분이 없고 우리 하나님 같은 반석도 없나이다.” (사무엘상 2:1-2)

“주께서는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시며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도다. 그분께서 가난한 자를 먼지에서 일으키시며 거지를 거름더미에서 들어 올리사 통치자들 중에 앉게 하시고 또 그들이 영광의 왕좌를 상속받게 하시나니, 이는 땅의 기둥들이 주의 것이요, 또 그분께서 그것들 위에 세상을 세우셨기 때문이라. 그분께서 자신의 성도들의 발을 지키실 터인즉 사악한 자들은 어둠 속에서 잠잠하게 되리니, 이는 아무도 힘으로 이기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로다. 주의 대적들은 산산조각 나리로다. 그분께서 하늘에서부터 천둥으로 그들을 치시리로다. 주께서 땅의 끝들을 심판하시고 자신의 왕에게 힘을 주시며 자신의 기름 부음 받은 자의 뿔을 높이시리로다.” (사무엘상 2:7-10)

달리 말하면, 하나님의 백성에게는 다시 생명이 주어질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거기에는 힘과 공급하심과 승리가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그것을 온전히 이해할 수 없을지는 몰라도, 우리의 거룩한 갈망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을 돌려드리고자 하는 진실된 결단의 장소로 우리를 향하게 할때, 이 세대의 부르짖음의 응답이 그로부터 나오게 될 것입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카터 칸론(Carter Conlon) 목사님은 Times Square Church의 창립 목사이신 데이빗 윌커슨(David Wilkerson) 목사님의 초청으로 1994년에 Times Square Church의 부목사로 부임했으며, 그 후 2001년에 담임목사로 임명되었습니다. 강인하며 열정적인 지도자로서, 그는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의 주된 강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