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23일 토요일

시간을 되찾으라 by Claude Houde

“시간을 되찾으라.” (에베소서 5:16)

우리가 복음서에서 “시간”이라는 단어를 읽을 때, 신약의 그리스어(헬라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두 단어는 “chronos”와 “kairos”라는 사실에 주목하십시오. “chronos”라는 단어는 초, 분, 그리고 시로부터 날, 주, 달(월), 그리고 해(년)가 되는, 그저 시간순서에 따른 단순한 시간관념을 말합니다. 시간은 너무도 빨리 흘러갑니다. 그러나 “kairos”는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그것은 주로 “때가 성취되었을 때; 충만의 때에; 이러저러한 일이 일어날 때가 임박했을 때”와 같은 표현으로 번역됩니다.

저는 여기서 우리에게 영적 적용이 필수적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여러분으로 하여금 보기를 원하는 것은, 매일 매 순간의 “지나가 버리는” 낭비된 시간을 “믿음에 의한 결단”의 신성한 순간으로, 초자연적으로 그리고 구원적으로 무언가를 방출시켜 우리 삶을 개혁할수 있는 결단의 기회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 중요한 핵심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순간”이라는 단어가 축출된 헬라어 단어 중 하나는 “atomos”라는 단어입니다. 그러므로 “atom”과 “atomic”의 근원은 “atomos”라는 것을 쉽게 알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순간”에 무엇이 감추어져 있는지에 대한 완벽한 모습입니다. 원자의 이미지는 우리가 얼마나 쉽게 한순간을 잃어버리며, 그 잠재력과 가능성을 과소평가하는지를 상기시켜줍니다. 원자는 한 요소의 가장 작은 입자, 가장 통상적으로 불리는 최소의 단위, 완벽한 연합의 상징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즉 그보다 더 작은 것은 찾기 불가능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순간을 그토록 쉽게 놓치는 이유입니다. 하나님과의 이러한 순간들은 원자와도 같이 오고 가며 우리에게 무한대로 허용되어 있지만, 너무도 미세해서 하찮게 여겨지거나 중요하지 않게 여겨질수 있습니다.

순간은 놓치거나 간과하기 쉽습니다. 그와 동시에 우리는 순간에서 원자의 모습을 찾을수 있습니다. 이 믿을수 없을 정도로 작은 원자핵에서 원자력 수용력과 엄청난 규모의 원자력 핵융합의 발산력이 발견되었습니다.

저는 그것을 이렇게 결론 짓고 싶습니다. “당신이 결단의 믿음을 갖고 기도를 통한 하나님과의 순간을 포착할 때, 당신은 영적 원자력만큼의 초자연적 능력을 발산할 수 있게 됩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클라우드 어드(Claude Houde) 목사님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담임목사이며,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s의 주된 강사입니다. 그의 지도력으로 New Life Church는 소수 인원으로 시작해서 개신교 교회로서는 성공하기 힘든 캐나다의 보수적인 지역에서, 지금은 교인 수가 3,5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