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때를 기다림

만약 당신이 성령님의 타이밍(때 또는 시기)을 믿지 못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기도응답이 지연되는 이유를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타이밍을 믿지 않는 한 당신은 하나님의 모든 약속이 의심될 것입니다. 요셉이 감옥에 갇혀 희망을 잃었을 때 고백하였습니다. “곧 여호와의 말씀이 응할 때까지라 그 말씀이 저를 단련하였도다”(시편 105:19). 다음의 두 구절 사이에 놓인 고백이었습니다. 1)”그 발이 착고에 상하며 그 몸이 쇠사슬에 매였으니”(18절) 2)”왕이 사람을 보내어 저를 방석함이여 열방의 통치자가 저로 자유케 하였도다”(20절).

요셉이 겪은 기다림의 시험은 그의 마음을 상하게 하였습니다. 요셉은 왕의 술 맡은 관원장 석방되고 관직으로 복귀한다는 것을 알게된 다음에 그에게 사정한 요셉의 한심한 부탁을 들어보십시오. “당신이 득의하거든 나를 생각하고 내게 은혜를 베풀어서 내 사정을 바로에게 고하여 이 집에서 나를 건져내소서 나는 히브리 땅에서 끌려온 자요 여기서도 옥에 갇힐 일은 행치 아니하였나이다.”(창세기 40:14-15).

어떤 이들은 이 부분에서 요셉의 믿음이 어디에 보이냐고 물을 것입니다. 요셉은 하나님과 무척이나 가까운 교제를 하고 있었기에 꿈을 해석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하나님과 대화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는 왜 하나님께서 그를 구원하여 주실 것이라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지 못하였을까요? 그는 하나님의 말씀에 의하여 시험을 받고 있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말씀을 읽고, 기도하고, 설교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말씀으로 시험을 받을 때까지 그 말씀은 생명을 낳지 못할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도 말씀으로 극심한 시험을 받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수많은 기도를 응답하시는 것도 보았지만 오래간 응답되지 않은 자신의 기도를 바라보게 됩니다. 당신의 부르짖음과, 눈물, 인내는 모두 들어지지 않은것 같고 응답의 증거는 그 어디에도 보지 못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마지막 때에는 이러한 현상이 일어날 것입니다. 이렇게 환난과 시험이 닥쳐있을때 믿는 우리는 더욱더 열심으로 의심을 버리고 언약위에 바로 서서 믿음으로 기도하며 하나님의 의가 하나님의 때에 이루어지도록 기다려야 합니다. 오늘날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때에 일하시기를 인내로 기다리는 것은 소수의 그리스도인들 뿐입니다. 어떤 이들은 응답 시기가 지연될수록 더 분노합니다. 어떤 이들은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포기하고 하나님께서 기도를 들으시지 않는다고 생각해버립니다.

하박국 선지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들었으므로 내 창자가 흔들렸고 그 목소리로 인하여 내 입술이 떨렸도다 무리가 우리를 치러 올라오는 환난날을 내가 기다리므로 내 뼈에 썩이는 것이 들어 왔으며 내 몸은 내 처소에서 떨리는도다.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치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엇으며 밭에 식물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찌라도 나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리로다.”(하박국 3:1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