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실제 주인공입니다 by Claude Houde

새 신자들이 성경을 읽고 탐구하기 시작하면서 발견하는 가장 큰 충격은, 성경 속의 인물들이 믿을 수 없을 만큼 인간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성경 말씀에는 꾸밈도 속임수도 성형도 없습니다. 말씀 안에는 헐리우드 시나리오도 없으며,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과장된” 완벽한 영웅도 없습니다.

매년 성경이 시대를 초월해서 세계적으로 베스트셀러인 이유 중 하나는, 그 안에서 발견되는 액션과 인물들이 매우 흥미롭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읽히는 책으로서, 성경을 구성하는 66권의 책은 우리가 자신의 모습을 반영하게 되는 거울입니다. 구약의 인물들은 시간, 공간, 상황, 관습, 그리고 문화적 현실로부터 우리와 많은 차이가 있지만, 그들의 인간적 경험과 인성은 놀랍도록 우리와 흡사합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들이 “실제 주인공”이라는 사실에 당신은 동의할 것입니다. 성경을 읽는다는 것은 “실제상황 TV 프로그램”의 궁극적 체험입니다! 각 장은 우리를 매료시키며, 신성과 연결된 인간적 삶이라는 극단 관람석의 앞줄로 우리를 데려갑니다.

우리는 그들의 모험, 전투, 희망, 불신, 열정, 그리고 믿음에 충격받고 놀라며 “도전”받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삶은 고통스러울 정도로, 그리고 너무도 확연히 우리의 삶과 흡사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성경 속의 삶의 이야기들은 우리를 웃게도, 울게도 합니다. 우리의 영은 그들이 실패할 때 깨지고, 그들이 실수할 때 부서지며, 그들의 모든 업적에 의해 승화됩니다.

성경 속의 남녀들은 살과 뼈를 가진 인간입니다. 그들은 꿈꾸고, 고통받고, 실수하고, 울며, 그들과 가장 친근했던 자들과 그들이 가장 신뢰했던 자들에게 배반당했으며 실망했습니다. 그들은 처절한 불신, 분노와 혼동, 그리고 순전한 고통으로, 하늘을 향해 그들의 주먹을 휘두릅니다. 그들은 상처받았고 피 흘렸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으로부터 등을 돌리고 그분의 존재 자체를 의심합니다. 그리고 비극이 닥칠 때 그분을 향해 맹렬히 돌진합니다. 너무도 강하면서도 너무도 연약한 그들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으며, 때로는 그들이 증오하며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일을 결국은 하게 됩니다. 그들은 더 나은 세상, 정의의 세상, 그리고 “그들의 인생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아름답고 고결한 세상을 꿈꿉니다.

성경은 정제되지 않은 다이아몬드로 가득한 보석상자입니다. 각 책과 각 장은 본질, 영원, 그리고 삶의 의미를 찾는 인간경험의 단면을 반영합니다. 당신은 성경을 읽으며 하나님을 발견할수 있고, 당신 자신을 찾을수 있습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클라우드 어드(Claude Houde) 목사님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담임목사이며,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s의 주된 강사입니다. 그의 지도력으로 New Life Church는 소수 인원으로 시작해서 개신교 교회로서는 성공하기 힘든 캐나다의 보수적인 지역에서, 지금은 교인 수가 3,5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