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5일 금요일

능력 있는 하나님의 음성

사탄이 그리스도의 교회에 맞서 일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에 있어서 핵심은 “반란(rebellion)”이라는 단어로부터 옵니다. 쉽게 말해, “반란(rebellion)”이라는 의미는 하나님의 말씀의 권위에 대한 저항이라는 뜻입니다. 루시퍼가 하나님에 맞서 전쟁을 선포하였을 때 그는 주권자에 대한 반란과 저항을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하나님의 능력이라는 것도 여러분도 이해하고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세상과 해와 달과 별들을 지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삶을 지으시고 지속적으로 생명을 낳고 계십니다. 그리고 그의 말씀으로 세상 왕들을 무너뜨리기도 하시고 나라를 일으키시기도 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축복하시고, 구원하시고, 심판하시고 파괴시키십니다.(시편 29:3-9 참고)

사탄의 목표는 그리스도인들을 유혹하여 하나님의 말씀에 저항하고 반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담과 이브에게 반란이라는 생각을 심어 하나님을 의심하게 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알지만 내 뜻대로 행동할 것이다.” 이러한 생각들이 인류를 멸망하게 했습니다.

사탄은 택하신 나라인 이스라엘에게도 심은 반란의 씨앗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들의 조상들 곧 완고하고 패역하여 그들의 마음이 정직하지 못하며 그 심령이 하나님께 충성하지 아니하는 세대와 같이 되지 아니하게 하려 하심이로다”(시편 78:8).

“그러나 너희가 올라가기를 원하지 아니하고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거역하여”(신명기 1:26)

여기서 주목할 점은 하나님께서 정확하고 분명하게 여기의 모든 사람들에게 말씀을 하셨지만 그 모두가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마귀에게 유혹을 당했기 때문입니다.

사탄은 당신 또한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사탄은 노골적이고 뻔한 유혹으로는 당신이 넘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아주 미묘하고 감지하기 힘든 방법으로 생각 속으로 침투하여 당신의 삶을 고난과 시험, 분쟁 등으로 덮칠 것입니다. 그리고 사탄은 바울의 사역을 방해하였던 것과 같이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축복을 막으려고 할 것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사탄의 미묘한 유혹에 먹잇감이 되었습니다. 시편에서는 그러한 성도들에 대하여 이렇게 언급하였습니다. “사람이 흑암과 사망의 그늘에 앉으며 곤고와 쇠사슬에 매임은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며 지존자의 뜻을 멸시함이라”(시편 107: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