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동역자들

한 목회자의 아내가 우리 사역 전화 응답기에 애처로운 음성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그녀는 가라앉은 목소리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데이브 형제님, 수천의 목회자 아내들이 그들의 고통을 감추기 위해 은밀히 술을 마십니다. 제가 바로 그중 한사람입니다. 저는 아픔을 무마시키기 위해 술을 마십니다.” 다른 목회자들의 아내들은 그들의 실패하는 결혼에 대해, 또는 그들 남편의 포르노 중독에 대해 편지를 보내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제가 지금 기도로 돕고 있는 사람들이 바로 그러한 분들입니다. 제가 목회자들과 그들의 가족을 위해 기도하는 이유는 그들에게 기도의 도움이 절실함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저는 중보기도가 효과적이라는 것을 직접 배워 알고 있습니다. 성경 말씀은 사도 베드로가 감옥에 갇혀 있었을 때 “교회는 그를 위하여 끊임없이 하나님께 기도하더라.”고 기록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베드로를 기적적으로 구출해내셨습니다!

바울은 단지 기도의 동역자들의 중보를 구했을 뿐만이 아니라, 그 자신 또한 동역자였습니다. 그는 그것이 복음 전도자로서 그의 부르심의 한 부분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빌립보 교회 성도들에게 보내는 서신에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모든 성도들과 감독들과 집사들에게 편지하노니…, 내가 너희를 기억할 때마다 나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고, 너희 모두를 위하여 기도할 때마다 항상 기뻐하며 간구함은…, 너희가 내 마음속에 있기 때문이라.” (빌립보서 1:1, 3, 4, 7)

당신은 그들의 결혼이 파탄 가운데에 있는 형제나 자매를 아십니까? 만일 그렇다면, 그것에 대해 무엇을 하십니까? 그저 다른 사람들에게 그 부부가 결별할 것이라는 사실이 얼마나 가슴 아픈 일인가에 대해 말합니까? 아니면 당신은 주님께 그들의 이름을 올려드리며 열심히 기도합니까?

당신은 기도의 동역자로서의 사역을 원합니까? 만일 당장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알지 못한다면, 모든 그리스도인의 결혼과 모든 하나님의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기 시작하십시오. 당신의 기도는 길지 않아도 됩니다. 단순히 간구를 드린 후 하나님께서 당신의 기도를 들으셨음을 신뢰하십시오.

이것은 제가 아파 누워있었을 때 있었던 일을 설명해줍니다. 제 손자들 중 하나가 방으로 들어와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할아버지, 제가 기도해 드릴게요.” 저의 어린 조력자는 그의 손을 제 이마에 얹고는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예수님, 할아버지를 싹 낮게 해주세요.” 저는 미소를 짓고 손자에게 고맙다고 말했으나 손자는 저를 계속 바라보았습니다. 마침내 그가 말했습니다. “이제 다 나았어요. 일어나세요!” 그래서 저는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저는 다 나았습니다! 그의 믿음의 기도가 저를 온전케 했습니다.

하나님의 성도들이 그들의 형제자매들을 돕기 위해 어린아이와도 같은 믿음으로 부지런히 그분을 구할 때, 놀라운 구원의 역사가 일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