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14일 토요일

이것이 회개를 동반한 믿음입니다 by Claude Houde

예수님은 베드로가 그분 교회의 기둥이 될 것이며, 온 세대에 걸쳐 수많은 영혼의 추수를 가져오게 하는 역사적 사건인, 비유대인들(이방 민족)에게 하나님 왕국의 문을 가장 먼저 여는 자가 될 것이라는 비전을 갖고 계셨습니다. (사도행전 10장 참조)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한 사람의 실패자, 그리고 영적으로 “한물간 사람”으로 간주되었던 자의 단순한 메시지로 시작되어, 이천여년 후인 지금은 성도 수가 거의 십억이 되는 막강한 교회가 되었다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베드로와 어깨를 견주었던 자들은 당신에게, 한때는 잠재력을 지녔던 그가 이제는 흔해빠지고 퇴색해버린 한심한 소담거리에 불과하며, 궁지에 몰렸을 때 형편없이 실패했던 “허풍쟁이”라고 말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믿음으로, 베드로가 하나님의 사람이 될 것이며 담대한 자로서 영원한 영향력을 끼칠 자라는 비전으로 불타셨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것이 바로 회개를 동반한 믿음입니다! 그것은 이렇게 부르짖는 믿음입니다. “오 주님, 상황이나 배경, 비극과 실패들, 그리고 제 인간적 이해와 능력의 한계를 초월하는 믿음으로 볼 수 있도록 저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가르쳐주십시오.”

전 세계를 통해 교회의 아름다움은 그 건물이나 건축양식, 또는 프로그램에서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21세기 교회의 영광과 가치는, 지금의 현실적 세상에서 실질적 삶을 사는 사람들의 은혜와 소망, 그리고 구원의 메시지에 대한 간증을 갖게 되는 성도들을 탄생시키는 데에 있으며, 한사람 두사람 회개를 동반한 믿음에 의해 변화된 자들의 간증에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분의 부르심과 그분의 목적을 향해, 저로 하여금 회개를 동반한 믿음으로 반응하게 하며, 하나님의 일에 제 인생을 헌신하게 만드는 동기였습니다.

수백만 남녀노소의 마음에는 그들 삶의 경험을 막론하고, 전통적 종교에서는 찾을 수 없으며 그들이 미처 알지 못했던, 믿음을 통해 새로운 방향과 소망을 찾기 위한 가능성을 제시해주는 하나님을 찾고 꿈꾸는, 채울 수 없는 갈증이 있다고 저는 믿습니다.

독자 여러분, 당신이 어디에 계시든지 상관없이 저와 함께 이 기도를 합시다. “주님, 저희 믿음을 증가시켜 주십시오! 저희는 운명론과 의례의식, 불신, 그리고 냉소주의를 버리기를 원합니다. 저희는 방향을 바꾸기를 원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그러면 당신은 오늘 당신 머리를 들게 하고 당신 얼굴의 눈물을 닦아주며, 당신께 이러한 말씀하시는 소망의 음성을 들을 것입니다.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배부를 것임이요.” (마태복음 5:6)

회개를 동반한 믿음은 언제나 부활을 가져옵니다.


__________
저자 약력: 클라우드 어드(Claude Houde) 목사님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담임목사이며,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s의 주된 강사입니다. 그의 지도력으로, New Life Church는 소수 인원으로 시작해서 개신교 교회로서는 성공하기 힘든 캐나다의 보수적인 지역에서, 지금은 교인 수가 3,5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