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의 요소 by Gary Wilkerson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에베소서 2:8-10)

그리스도인들에게 해당하는 은혜의 네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1. 은혜는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은혜에 관련한 일에 우리는 낮아지고 약해지지 않는 한 도울 수가 없습니다.
2. 은혜는 우리에게 과분한 것이며 값이 없습니다. 우리 삶의 불의를 발견할 때에 우리는 보통 선한 일을 도모하면서 은혜를 재충전하려고 노력합니다. 아닙니다.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은혜는 부분적으로도 아닌 완전히 값 없이 우리에게 부어 주십니다.
3. 은혜는 변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가 기도를 덜 한다고 해서 적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한 원리는 은혜와 맞지 않습니다. 심지어 하나님께서 주시는 악에 대한 경고도 하나님의 자애로운 은혜입니다.
4. 은혜는 끝도 바닥도 없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그리고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신실하셔서 우리에게 주신 언약을 꼭 지키실 것입니다. 영원토록 계속될 것이며, 절대로 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머무르면서 우리는 아버지의 언약 안에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안전히 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하여 우리에게 주신 언약은 더없이 깊고, 강하고 닿을 수 없을 만큼 넓습니다. 수 많은 크리스천들은 하나님의 영광스런 은혜를 부족하게 여기고 결국엔 삶이 두려움으로 지배당하고 맙니다. 실수를 하면 “이런, 하나님과의 약속을 내가 어겼구나” 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와 같은 완전히 인간이 되셨어야 했던 이유도 이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대신하여 언약을 완전히 이루셨고, 우리 또한 이러한 은혜를 누리도록 초대해 주십니다. 예수님을 통하여 우리는 완전히 씻김 받았고,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에 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하여 완전히 이루신 일에 우리는 그 무엇으로도 더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완전합니다. 이 영광스러운 선물을 받고 그 은혜 안에 거하며 기쁨으로 믿음의 길을 가는 것이 우리의 역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