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에서 내려오는 이슬 처럼

구약성서에서 선지자들을 찾아보면 지금 우리가 예언의 어느 부분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사야서 26장과 신명기 4장 30-31절을 보겠습니다.

“이 모든 일이 네게 임하여 환난을 당하다가 끝날에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와서 그 말씀을 청종하리니 네 하나님 여호와는 자비하신 하나님이심이라 그가 너를 버리지 아니하시며 너를 멸하지 아니하시며 네 열조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잊지 아니하시리라”(신명기 4:30-31). 이 구절은 우리 시대인 말세를 위한 말씀입니다!

미국은 의를 찾는 올곧은 사람들에 의하여 세워진 나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미국인들에게 선하셔서 은혜를 더하여 주셨습니다만 미국은 하나님의 능력과 우리를 대신하여 하신 일들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하나님은 신속한 심판을 주실 것입니다. “밤에 내 영혼이 주를 사모하였사온즉 내 중심이 주를 간절히 구하오리니 이는 주께서 땅에서 심판하시는 때에 세계의 거민이 의를 배움이니이다”(이사야 26:9). 이사야의 예언적인 환상에서 심판의 밤이 와서 다가오는 어두움을 보는 사람들이 나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 돌아가 전심으로 하나님을 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기도하며 고통을 견디는 남은 자들을 부르십니다. “여호와여 잉태한 여인이 산기가 임박하여 구로하며 부르짖음같이 우리가 주의 앞에 이러하니이다 우리가 잉태하고 고통하였을찌라도 낳은 것은 바람 같아서 땅에 구원을 베풀지 못하였고 세계의 거민을 생산치 못하였나이다. 주의 죽은 자들은 살아나고 우리의 시체들은 일어나리이다 티끌에 거하는 자들아 너희는 깨어 노래하라 주의 이슬은 빛난 이슬이니 땅이 죽은 자를 내어 놓으리로다”(이사야 26:17-19). 이 구절에서 여인은 해산의 고통으로 인하여 부르짖고 있습니다.

그 여인의 고통은 사망한 교회 속에서 생명이 있는 교회가 나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난 몇 년간 영적인 고통을 부르짖으며 무언가 탄생하려고 하였습니다. 여러분은 구원받기를 소망하며 이곳과 저곳을 돌아다녔으나 상충하는 신학적 교리에 부딪히기만 하였습니다. 그러나 말씀에서처럼 당신의 죽은 마음을 다시 살아났습니다. 당신은 깨어났고 새 노래로 찬양을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의 빛이 당신에게 임하게 됩니다. “주의 이슬”은 “초자연적인 빛에 의하여 태어난”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자비하셔서 그의 영광스런 빛으로 당신을 부르십니다. 당신은 다시 태어나 이슬같이 신선하고 새로운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워져 승리의 노래를 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