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17일 수요일

그분은 시온을 준비하고 계십니다

베드로는 순전한 마음들을 일깨워, 그들로 하여금 이전 선지자들의 경고를 상기하게 하는, 참으로 훌륭한 경고의 말씀을 우리에게 주었습니다. (베드로후서 3:1-2) 베드로는 계속 이어 이렇게 말합니다. “마지막 날에는 비웃는 자들이 와서 자기들의 정욕을 따라 걸으며 이르되, 그분께서 오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냐? 조상들이 잠든 이래로 모든 것이 창조의 시작 이후에 있던 것 같이 그대로 계속되느니라, 하리니…” (베드로후서 3:3-4) 베드로는 이 비웃는 자들을 거짓말하는 자들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설교자들은 과거에 하나님께서 다루셨던 심판을 고의로 무시하는 자들입니다. “그들은… 일부러 알려 하지 아니하느니라. 그것으로 말미암아 그때의 세상은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베드로후서 3:5-6)

이것은 베드로의 신랄한 비난입니다! 그는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때 그들은 백이십 년 동안 다가올 심판에 대해 경고했던, 노아라는 의로운 자가 있었다는 사실을 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사악함과 폭력을 심판하실 것임을 이미 세상에 보이셨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엄청난 홍수를 보내, 온 지상의 모든 호흡 있는 생명을 말살시키셨음을 알고 있다!” 우리에게는 성경이 경고로 가득하며, 하나님께서 어떻게 죄를 심판하시는지의 실례로 가득하다는 사실을 아는 선생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소돔의 파멸) 그러나 그들은 그 모든 것을 고의적으로 무시하고 있습니다. 대체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왜냐하면, 그들은 자신들의 욕정을 따라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기 위한 열망이나 그들로부터 인기를 얻기 위한 열망은, 하나님의 모든 의로운 심판을 향한 자신들의 눈을 고의로 멀게 했습니다.

이러한 설교자들은 베드로와 사도들과는 정반대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베드로는 이렇게 경고했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약속에 따라 의가 거하는 새 하늘들과 새 땅을 기다리는도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러한 것들을 기다리나니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화평 중에 그분께 발견되기를 힘쓰라.” (베드로후서 3:13-14)

어떻게 우리가 지금까지 무사할 수 있었을까요? 그것은 하나님께서 노아 시대에 백이십 년을 참고 기다리셨던 이유와 같습니다. “이 영들은 노아의 날들에 방주를 예비하는 동안 곧 하나님께서 한 번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불순종하던 자들이라. 방주 안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 받은 자가 몇 안 되니 곧 여덟 혼이라.” (베드로전서 3:20) 하나님은 사악한 자들의 죽음을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지금도 그분은 “우리를 향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모두 회개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베드로후서 3:9)

하나님께서는 지금 마지막 대의 그분의 거룩한 백성, 시온이 준비되기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그분은 온전히 그분에게 헌신된, 점도 주름도, 그리고 흠도 없는 그분의 백성을 불러내시며 그분의 거룩한 성령을 부어주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