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은 마음속에 작정하였습니다 by Claude Houde

“다니엘은…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겠다고 마음속에 작정하였으므로…” (다니엘 1:8) 그때 다니엘은 매우 담대했으며, 오늘의 여러분과 제게 무언가를 시사하고 있습니다. 아직 십대 소년이었을 때 다니엘은 포로로 잡혀가서 적대적이고 무서운 땅으로 보내졌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으로부터 강제로 분리되어 헤어져야만 했던 사건은 그에게 깊은 상처를 남긴 충격적 경험이었을 것입니다. 당혹스러웠고 겁에 질렸으며 버림받은 그는, 부패한 왕의 궁정에서 죄수인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이 부도덕하며 냉소적인 군주는 그에게 “벨드사살(Belteshazzar)”이라는 새 이름을 지어주었는데 그것은 “벨(Bel)이 나를 통치할 것입니다; 벨(Bel), 나는 당신을 따르며 존중할 것입니다.”라는 뜻입니다. 벨은 그 시대의 우상이었고, 악귀적이며 혐오스러운 경배와 우상숭배의 표상이었습니다.

왕은 다니엘에게 그 나라와 정부의 철학, 사고방식, 그리고 풍습을 온전히 따르라고 명령했습니다. 다니엘은 패륜, 욕정, 잔인함, 그리고 폭력의 시궁창으로 내던져진바 되었지만 대단한 믿음의 사람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성령으로 다니엘의 마음속에 사명과 비전, 그리고 다른 가치들을 새겨주셨습니다. 그는 믿음으로, 벨드사살이라는 이름을 항상 거부했습니다. 다니엘서의 매 장마다, 우리는 다니엘이 그의 부르심과 그의 주를 저버리는 것을 누구에게도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단호함과 초자연적 권능으로 저항하는 것을 봅니다. “다니엘”이라는 이름의 의미는 “하나님만이 나의 심판이 되실 것이다.”라는 뜻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것은 여러분을 위한 결단입니다! 만일 어떤 비극이나 부당함, 또는 인생 그 자체가 당신을 “상품화” 시키려 한다면, 하나님의 권능과 믿음으로 그것을 저항할 수 있으며 저항해야만 합니다. 당신은 당신 영혼의 적과 운명을 향해 단순히 이렇게 대답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만이 나의 심판이시며, 나의 근원, 나의 미래, 나의 희망, 그리고 나의 능력이시다. 그분은 아직도 나를 향한 그분의 마지막 말씀을 갖고 계시다!”

어쩌면 당신의 “이름”, 당신 인생의 과거와 현실은 당신을 이러한 단어들로 묘사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학대받은, 잊혀진, 패배자, 범죄자, 부정한 자, 속박된 자, 실패자, 이혼자, 자살성의, 비극적, 기만적, 고통 등... 당신 인생의 비극적 경험과 시간은 오늘의 당신을 만들었습니다. 저는 당신의 눈을 들여다보며, 그리고 다정하게 당신의 턱을 들어 올리며 이렇게 말씀드리기를 원합니다. “당신이 이 세상 어느 곳에 있든, 오늘 하나님은 당신을 위한 메시지를 갖고 계십니다. 당신은 결단할 수 있으며, 소망과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올 수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종종 우리 과거의 산출물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 과거의 포로가 될 필요가 없습니다. 믿음으로 하나님께 부르짖으며 당신의 삶을 날마다 그분 손에 맡기고, 모든 것을 새롭게 하며 가능케 하시는 그분의 성령을 받으십시오. 당신은 당신 과거의 삶을 묻어버릴 수 있으며, 당신을 제한하거나 단정 짖도록 허용하는 성향이나 습관을 멈출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

저자 약력: 클라우드 어드(Claude Houde) 목사님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담임목사이며,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s의 주된 강사입니다. 그의 지도력으로 New Life Church는 소수 인원으로 시작해서 개신교 교회로서는 성공하기 힘든 캐나다의 보수적인 지역에서, 지금은 교인 수가 3,5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