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1일 화요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하나님은 우리의…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God is . . . a very present help in trouble.)”( 시편 46장 1절)

우리의 하나님께서는 현재(present), 지금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하나님은 과거에 환난 중 큰 도움이셨지만, 현재에도 우리의 어떤 어려움 중에서도 큰 도움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두려워 아니하리로다”(46:3).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피난처이시고 방패이시기 때문에 우리는 두려워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 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이니(God hath not given us the spirit of fear; but of power, and of love, and of a sound mind)”(디모제후서 1:7). 하나님께서는 온전히 신실하시고 그의 말씀은 완전한 진리입니다.

“하나님이 그 성중에 거하시매 성이 요동치 아니할 것이라 새벽에 하나님이 도우시리로다”(시편 46:5). 우리의 몸은 성령님이 거하시는 성전이고, 하나님께서는 하나님께서 그 성중에 거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우리 마음 안에 거하시기 때문에 나는 옮겨지거나 흔들릴 수 없습니다! “이방이 훤화하며 왕국이 동하였더니 저가 소리를 발하시매 땅이 녹았도다”(46:6). 이방이 격노하고 이 세상 모든 왕국들이 흔들리고 옮겨질 것입니다. 우리의 하나님께서는 악한 마귀의 공격을 모두 완전히 멸하실 것입니다.

“저가 땅 끝까지 전쟁을 쉬게 하심이여 활을 꺾고 창을 끊으며 수레를 불사르시는도다”(46:9). 하나님께서 원수를 대적할 우리의 군대입니다. “무릇 너를 치려고 제조된 기계가 날카롭지 못할 것이라 무릇 일어나 너를 대적하여 송사하는 혀는 네게 정죄를 당하리니 이는 여호와의 종들의 기업이요 이는 그들이 내게서 얻은 의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이사야 54:17).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이르시기를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 찌어다”(46:10). 나는 주님이 하나님 이시라는 것을 앎으로 완전히 쉼을 얻을 것입니다. 나의 하나님이시고, 나의 구원자시고, 나의 피난처 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나는 하나님의 임재 하심과 사랑 안에 둘러싸여 있고, 나는 굳건히 서 하나님의 영광을 붙잡을 것입니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 이시요 나의 요새 시요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나의 하나님 이시요 나의 피할 바위 시요 나의 방패 시요 나의 구원의 뿔 이시요 나의 산성 이시로다. 내가 찬송 받으실 여호와께 아뢰리니 내 원수들에게서 구원을 얻으리로다”(시편 1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