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의 손이 더 큽니다 by Claude Houde

한 아이가 사탕 가게 바로 앞길에서 땅에 못 박힌 듯 서 있었습니다. 가게 안은 이 세상에서 최고급의, 그리고 가장 달콤한 초콜릿 과자들의 어마어마한 진열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 가게 주인은, 그저 아무 말 없이 커다란 눈으로 자기를 줄기차게 응시하고 있는 이 무일푼의 작은 소년을 모르는 채 하려고 부단히도 애쓰고 있었습니다. 너무도 긴 몇 분간의 침묵이 흐른 후, 마침내 가게주인은 더이상 견디지 못하고 투덜대듯이 말했습니다. “예야, 내가 지나다니는 애들마다 다 쿠키하고 사탕을 줄 수는 없잖니! 이건 사업이고 나도 이걸로 먹고살아야 해!”

그러나 그 아이를 마지막으로 바라보았을 때 가게주인은 더이상 버틸 수 없었습니다. 그가 마침내 단념하고는 그 아이에게 들어오라는 손짓을 했습니다. 그러자 이 영리한 소년은 번갯불보다도 더 빨리 가게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가게 주인은 온갖 초콜릿 중에서도 가장 맛있는 (물론 제일 비싸기도 한) 초콜릿으로 가득 찬, 엄청나게도 큰 유리병 뚜껑을 열었습니다. 그는 소년에게 손짓하며 “자, 좀 가져가.”라고 말했습니다. 소년은 큰 미소와 함께 그를 바라보며 고개를 저었습니다. 가게주인은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가져가도 괜찮아. 원했잖아! 돈 안 내도 되!” 그러나 소년은 또다시 머리를 저었습니다! 그러자 이 착한 가게주인은 자기 손을 넣어서 이 아이에게 너무도 맛있어 보이는 초콜릿 한 움큼을 건네주었습니다! 

가게주인은 의아스럽다는 듯 소년에게 물었습니다. “왜 네가 직접 가져가지 않았니?” 이 영리한 소년은 의기양양하게 대답했습니다. “왜냐하면요, 아저씨 손이 제 손보다 훨씬 더 크기 때문이에요!”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손은 우리 손보다 더 큽니다. 그분의 능력이면 충분합니다. 그분의 전지전능한 손이 우리의 떨리며 미약한 손을 잡으면 초자연적 일들이 벌어집니다! 그분께서 저를 위해 준비해놓으신 것을 제 손으로 취하도록 허락하신 것도 바로 그분의 손이었습니다.

“그런즉 너희가 악할지라도 너희 자녀들에게 좋은 선물들을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자기에게 구하는 자들에게 좋은 것들을 얼마나 더 많이 주시겠느냐!” (마태복음 7:11)


__________
저자 약력: 클라우드 어드(Claude Houde) 목사님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New Life Church의 담임목사이며, 세계 전역에 걸쳐 World Challenge에 의해 주최되는 Expect Church Leadership Conferences의 주된 강사입니다. 그의 지도력으로 New Life Church는 소수 인원으로 시작해서 개신교 교회로서는 성공하기 힘든 캐나다의 보수적인 지역에서, 지금은 교인 수가 3,500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