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을 그저 창조주로만 알고 있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못합니다. 그 뿐 아니라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 삶 속에서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능력의 하나님이라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성경에서 명확하게 말해줍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능력을 믿지 않는 것은 하나님을 아예 믿지 못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제 생각에는, 아무리 상담을 많이 받아도 기적의 하나님을 의심한다면 삶에서 아무런 변화도 없을 것입니다.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는 크리스천 상담을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하나님께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믿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상담이 소용없다는 것입니다.

저도 목회자로서 상담을 하곤 하는데, 결혼생활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부부가 하나님께서 가정을 구원해주실 것을 믿지 못하면 저는 부부에게 해줄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들은 완전히 절망적인 상황으로 보이고, 수년 동안 쌓인 후회와 분노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먼저 하나님께서 불가능을 가능케 하실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러한 부부들에게 저는 이렇게 먼저 말합니다 “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그러나 먼저 이렇게 묻고 싶습니다. 진실로 하나님께서 당신의 가정과 결혼생활의 문제를 해결해 주실 수 있다는 것을 믿으십니까? 당신의 눈에 아무리 불가능해 보이는 문제도 복구하시고 고치실 수 있는 능력의 하나님을 진실로 믿으십니까?”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명확하게 말씀하셨습니다. “가라사대 무릇 사람의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은 하실 수 있느니라”(누가복음 18:27).

미국에서 수많은 크리스천들이 가정과 결혼생활을 포기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몇몇의 제 친구이자 목회자인 지인들도 이혼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저는 그들이 가정과 결혼생활이 회복될 것이라고 믿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그저 하나님께서 그들의 삶에 불가능을 가능케 하실 수 있다는 것을 믿지 못하는 것입니다.

수많은 크리스천 배우자들이 이미 포기하고 가정을 떠날 결정을 한 상태에서 저를 찾아와 결혼생활과 가정에 관하여 상담을 요청합니다. 그들이 저를 찾아온 이유는 이미 마음으로 선택한 결정에 대하여 저의 인정을 받기 위한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당신이 하나님께 능치 못할 일이 없다는 사실을 완전히 믿지 못하면 이 세상 그 어떤 상담가도 당신의 어려움에 도움을 줄 수 없습니다. 믿지 못한다면, 당신의 신앙은 헛된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하나님을 어느 정도까지만 믿기 때문입니다.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하나님을 진실로 믿지 못하기 때문입니다.